MD5 33d91823d472f34bc8365f49f4166e7e
SHA256 22f04567b2dcd40eb584fe4fb48b4cac8773a670a1e02fafe7c04f1ed7b933d9
CRC32 f5f83956
C#으로 만든 계산기입니다.
C#을 독학으로 익히고 이제 넘어가려는 시점에서 도저히 ojbect oriented라는걸 확실하게 알았는지를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김에 GUI를 아무거나 하나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그 중에 눈에 띈게 계산기였습니다.
처음에는 만만히 보고 접근했었고 예전에 실제 계산기가 스택 2개와 레지로 작동한다는걸 들은 기억이 있어 스택과 string 조작을 통한 계산 2 가지 이상을 만들어 붙이려 했는데 하다 보니 스택도 만만치가 않아서 그냥 추가하지 않고 그걸로 떙쳤습니다.
이번 롯데건설 전기시공 지원하면서 적성을 봤었는데 그때 웹에서 그것만 쓰라고 한 자기들이 만든 계산기가 기능이 좀 없어서 의욕있게 나는 괄호도 추가하고 백스페이스도 추가해야지 했는데 하다 보니 얼른 치우고 넘어가야지 하는 생각이라 프로토타입을 소수점 부동형으로 고치고 기능들을 추가하는게 전부였습니다. 빠진 부분은 나중에 기분이 나던가 하면 추가를 하던지 할 생각입니다.
처음에는 스택 하나면 되겠지 했는데 아무리 해도 안되더군요
그래서 보니 스택 하나가 아니고 2개를 쓰던데 그렇게 하기도 싫고 또 그걸 생각하기도 싫어서
그냥 스택 가지고 제가 구상한 대로 움직이는 식으로 처리했습니다
처음엔 일반 계산기나 기계식처럼 스택 하나에 키 입력을 다 저장합니다. 다음 다른 스택으로 옮기면서 입력에서의 오류를 검증합니다.
그 다음 옮기면서 각 숫자를 자릿수에 맞게 고칩니다.
그 다음 옮기면서 high priority인 곱셈과 나눗셈을 처리합니다.
그 다음 옮기면서 덧셈과 뺼셈을 처리하고 결과를 출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