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저는 답도 없으면서 뻘소리만 늘어놓다가 이상한 캐릭터콘 하나 박고 끝나는 템플랫 스팸봇도 아니고 알고 싶지도 않은 이상한 소리만 늘어놓으면서 길게 질질 끌다가 답을 한것도 같고 아닌것도 같은 글로 시간낭비하게 글을 쓰는 사람도 아닙니다. 글 길어봤자 읽는데 1분이고 요점은 바로 말합니다.
주요 쟁점은 서울우유 후레쉬밀크가 대체 일반 서울우유(나 등급 어쩌구)와 뭐가 다르냐. 다른 일반 우유들(타회사)와 비교하면 뭐가 다르냐입니다.
어차피 이 글까지 찾아오신 분이면 저처럼 마트앞에서 대체 후레시가 뭔데 더 싸냐 더 싸면 뭔가 이유가 있지 않냐 찝찝해하면서도 없는 돈 몇백원이 아깝다고 그냥 그거 더 내고 비싼거 사지도 못하는 분들일 것 아닙니까.
서울우유협동조합도 참, 제가 얼마 전에 신입으로 전기관리인지 아니면 전기공무인지 뼈를 묻어보겠다는 마음으로 지원했던 곳인데....
뻘소리 그만하고 바로 본론 들어가겠습니다.
이제 뭐가 다른지 아시겠습니까? 한눈에 확 들어오지요? (한쪽엔 체세포 기준수가 없음 그리고...)
제가 간략하게 우유 품질 등급의 한국 흐름을 말해드리겠습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냥 우유는 우유고 유리병에 담겨서 팔던게 우유죠.
그러다 서울우유에서 세균수 기준 1등급이란 품질기준을 내세우며 이게 좋다고 합니다.
다른 우유 회사들이 그거 맞춰서 이제 한국 우유가 거진 다 세균수 기준 1등급이 되었습니다.
그러니깐 서울우유에서 이제 자기들은 세균수 기준 1A급이라고 새로 광고를 했습니다.
이제 또 다른 우유 회사가 다 쫒아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현재가 서울우유에서 자기들은 이제 그 1A급에다가 체세포수 기준까지 1급이라고 하면서 오우 최고라고 하는게 저 서울우유 나100프로인지 뭔지 하는 저거입니다.
즉
세균수 기준 1등급 < 세균수 기준 1A급(상위)
+
위에 추가 프리미엄 옵션으로 체세포수 1급
이런 식입니다.
그럼 이제 다른 우유 회사들 한번 보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죠?
체세포수 기준은 서울우유에만 있는 기준이기 때문에 타 우유 회사 비교할땐 서울우유 후레시에 이게 없어도 의미가 없고.
이미 세균수 기준 1A는 타 우유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등급이고
후레시 우유는 1A급이 아닌 단순 1급임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가격 한번 잠깐 보고 가겠습니다.
2024.02기준 서울우유 나100은 1리터 2990으로 100ml당 299원입니다.
서울우유 후레쉬 밀크는 900ml*2 4790원으로 100ml당 266.11원입니다. 나100은 후레시보다 12.3% 비싸고 후레시는 나100대비 11% 더 쌉니다.
그래서 넌 뭐 샀냐?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연세우유 샀습니다.
내가 서울우유협동조합 서류만 붙었어도 서울우유로 샀고 직원이면 동네방네 최초 인증과 한국의 기준을 이끌어가는 이러면서 호들갑 광고를 했을텐데 ㅎㅎ...
농답입니다. 아시죠?
요즘 건강도 그렇고 우유도 마시고 싶어 둘러보다 일반 마트에서 잘 안보이는 연세우유로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해외 우유 싸서 많이 마신다 말들이 많은데 그거 한번 보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의 해외는 모두 물 건너 오다보니 해외 우유 하면 전부 멸균우유입니다.
최저가가 1리터에 2000원 정도에 팔더군요.
서울우유도 멸균우유를 팔던데 그것도 일반우유보다 가격은 낮더라더군요. 타 우유회사는 멸균이 없던데 추후에 출시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한번 고민해보다 멸균 우유팩 내코팅에 쓰인다는 알류미늄을 개인적으로 좀 꺼려해서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여기까지 오신 분들도 이제 근래 우유 한번 마시고 싶어서 들르신 분들일텐데
저도 신입 첫취직이든 아니면 돈을 버는 무슨 길이 보이든지 간에 앞길이 쫙~ 뚫렸으면 좋겠고
찾아주신 분들도 우유 시원하게 한잔 쫚~ 하시면서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길 바라며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