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ㅅ-ㅋㅋㅋ
방금 메트로 다깸.
그러나 맨 마지막에 나오는 'im wonder.... + 다크원을 쓸어버렸을때, 우리도 잃은것이 있지 않았을까.. ' 를 주인공이 지껄이는거 보고 딱 삘이 왔음
(뭐 중간중간에 다크원에게서 튀던지 다가가던지 결정하는것도 그런 삘을 풍겼지만)
아! 시발 이게임 멀티엔딩이구나!!
당장 검색을 시작.
그리고 검색 1초만에 멀티엔딩 조건 루트링크 발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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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메트로 다깸.
그러나 맨 마지막에 나오는 'im wonder.... + 다크원을 쓸어버렸을때, 우리도 잃은것이 있지 않았을까.. ' 를 주인공이 지껄이는거 보고 딱 삘이 왔음
(뭐 중간중간에 다크원에게서 튀던지 다가가던지 결정하는것도 그런 삘을 풍겼지만)
아! 시발 이게임 멀티엔딩이구나!!
당장 검색을 시작.
그리고 검색 1초만에 멀티엔딩 조건 루트링크 발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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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조건들이 최종적으로 엔딩으로 나타다는데에 대한 요약
strelok / marked one가 러시아의 멸명에 관계되는 전투마법사에(--..) 관련되게 하는것에는
몇몇의 분기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결과들은 그것이 결정된 스테이지에서 순서대로 나타나며
챕터 7에서 최종적으로 합쳐져서 엔딩을 결정하게 됩니다.
아직 게임을 끝까지 하지 않았냐? 그럼, 이 분기점 정보들은 네타이니깐 알아서 보든말든 결정해라
자. 이 분기점 챕터들은 여러가지가 있다.
네놈이 도덕적인 결정들을(예를들면 음..--; 동굴 폭파에서 나오는 제례소에서 영정을 총으로 쏜다던지)
하거나 저지를때마다 호모 노비스들이(그 다크 원인가 하는 새끼들 ㅇㅇ) 물리적인 불빛으로 알려줄 것이고
(ㅇㅇ 게임 중간에 반짝거릴때 있음) 이 결정들은 후에 알톰의 세계관을 바꿀것이다.
만약 당신이 뭔가를 한다면[아템 줍거나, 특정인한테 말걸거나, 엿듣거나, 기타 등등] 무언가의
중얼거림을 들을것이고 그건 무언가 일어났다는것을 의미한다.
뭐. 당신이 좋거나 나쁜 뭔가를 결정하거나 한다고 하면 그것은 애매한 것이다. 당신은 게임속 스토리를
읽고 나서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이 밑에 나오는 분기들은 내가 대체엔딩을 플레이 한것을 적어둔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다른 사람이
아닌 당신 자신의 결정을 내린다면 당신은 이 게임을 완벽하게 즐길수 있을것이고 당신만의 엔딩을 볼수
있을것입니다. 그럴래면 밑의 분기들중 중요한 몇개만 적어서 적용시키십시오.
당신이 도덕적인 관점에서 이 분기들을 선택한다면 (약 8개; 몇몇의 분기는 다른것보다 더 중요할수 있음)
당신은 대체 엔딩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호호호의 요약 : 닥치고 밑에 있는 분기점이나 따라하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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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호 주 : 도덕 포인트(점수)는 분기점중에서 대체앤딩을 보기위한 점수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호호 주 : 인물 대화나 분기점들. 지루하시더라도 끝까지 들으셔야 합니다. 뭔가 화면 반짝이면서
중얼거리는 소리가 나올때까지요. 그래야 도덕 분기에 포함된거니깐요.
호모 노비스란 다크 원을 말하는겁니다. 신인류임.
노살리스란 변형 생물체들 중 하나를 가르키는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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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0 - 헌터 (hunter)
처음에 나오는 계단 꼭대기의 철문 옆 병사하고 대화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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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을 떠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시민들이 선 줄을 보호하고 있는 병사와 대화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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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톰이 양부와 대화할수 있게 해주고(그 지역 보스) 또 병원으로 통하는 문을 지나게 해준 병사가 있습니다.
그를 의자에 앉게 하고 그와 대화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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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안에서 의사의 책상 주위에 있는 시체들을 보는것도 (가까이 가는것도) 도덕 점수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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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전투 끝나고나서 헌터가 알톰의 양부인 알렌시와 대화할때 헌터가 당신에게 뉴욕 우편엽서를
줄것입니다. 그 선물을 받으면 도덕 점수가 추가될것이고, 그 선물을 무시한다면
그냥 넘어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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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1 - 박람회 역 (Exhibition Station)
챕터1 시작시에(앞으로 챕터는 '장'으로 통일) 알톰의 방 안에 있는 기타를 건들이면 도덕 점수를
얻습니다.
(기타에대고 사용하기 키 눌르면 띵똥하고 몇몇 음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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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로에 아빠와 아들이 있는 곳에서 옆에 있는 삼각형 모양 악기를 연주하면 도덕 점수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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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설대 밑의 통로에서 한 남자가 벤치에 앉아서 알톰을 불러서 자기의 병든 아들을
위한 메디킷을 하나 사기 위해 돈총알(앞으로 돈으로 쓰이는 총알은 이것으로 통칭)을 2개 달라고 합니다.
뭐 총알 2개면 아무것도 아니죠 그 남자 앞에서 돈총알 인터페이스가 뜰때 사용하기 버튼을 눌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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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마지막으로 그 역을 떠나기 전에(거기 떠나면 다신 안돌아옴) 알톰의 양부를 찾아가서 보는것도
도덕 점수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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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알톰의 양부와 2번 대화하는것도 도덕 점수에 포함됩니다.
(처음에 말걸고 나서 대화 끝나면. E키 눌러서 한번더 대화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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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2 - 리가 역 (Riga Station)
몇몇의 거지들이 플랫폼에 있고 한명은 술집 계단 밑에 있습니다.
거지들 중에 아무에게나 돈총알을 하나 주는것이 좋은 일에 기록됩니다.
거기있는 모든 거지들에게 다 줄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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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마가 보르던에게 길을 안내해준다고 할때. 돈총알을 주고 따라가십시오.
이것은 당신이 '관대함'을 달성하게 해줄것입니다.(거지를 도와주는것과 연동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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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키[후커] 옆의 문은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방관자로서 스트립 바에 가서 그녀가 자유롭고 즐겁게 발을
구르게 하십시오. (뭐지--; 스트립바 여자를 풀어주라는건가?)
-해석 엉터리였습니다--;
Next Door Nikki (the hooker) is not a condition but just stupidity. Make like a
spectator at a strip bar and enjoy her tramp stamp for free.
이거 그 창녀가 스트립쇼를 하는걸 보는 방법을 써놓은거 같은데 뭔소리인지를 모르겠음..
누구 알아내신분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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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2 - 다리 (Bridge)
만약 당신이 다리 위에 있는 열차안에서 찌그러진 장난감을 찾는다면 도덕 점수에 포함될 것입니다.
-다리 위 열차 반대편에 입구 있고. 열차 끝쪽에 박스 2개 있는데 각각 탄약과 인형박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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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위에서 함자 정찰병의 시야를 피하는 것도 당신의 성향에 도덕 점수를 추가할것입니다.
(다리위에서 갑자기 후커가 정지하라고 하고 숨는데. 그때 같이 숨어서 정찰병한테 안들키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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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2 - 시장 역 (Market Station)
술집 바와 보르던이 돈총알을 준 장소 사이에 있는 붐비는 통로에서 한 거지가 애한테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그에게 총알 하나를 주십시오. 이것은 선행에 추가로 기록될 것입니다.
- 가운데 쯤에 애가 이야기 듣고나서 주기로 한 샌드위치 안주고 그냥 튑니다 -ㅅ-ㅋㅋ
이 사기당한 거지한테 적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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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 스테이션의 칸티나에서 바에 있는 후카를 쓰면. 중얼거림을 들을것이고(분기점 표시)
그리고 잠시동안 모든것이 느려질 것입니다.
그 술집 바는 보르던이 기다리고 있는 그 바입니다. (술집의 마리화나 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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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2 - 죽은 도시 1 (Dead City 1)
보르던과 헤어지고 난 후 들어가는 첫번째 건물에서 계단을 통해 둘째 층으로 가십시오.
호모 노비스로부터 정신 공격을 받은 뒤에 계속 가다 보면 엘레베이터 천장이 보일텐데.
거기로 통해서 안으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거기에 있는 아이템을을 다 챙긴후에.
엘레베이터 밑을 통해서 다시 1층으로 내려갈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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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터 환상을 볼때 짧게 잠시 마스크를 벗어보는것도 도덕 점수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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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터를 지난후에 슈퍼마켓에 들어갈때 정신체험을 합니다. 그 뒤에 오른쪽으로 직각으로 꺽어서
벽을 따라가면 슈퍼마켓의 창고에 들어갈수 있을텐데. 거기서 잡화를 보면 도덕점수를 얻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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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켓에서 나가고 나서. 물쪽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는 나무판자로 된 길을 보십시오
가장자리로 벽에 붙어서 물을 밝지 않고(데미지 있으니깐) 끝까지 가십시오.
끝에는 스토커 시체가 있을텐데 가까이 가서 보면 도덕적 점수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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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 도시 1 맵이 끝나기 직전 건물에 오른쪽 통로로 가면(함정 다 피해서) 방 안의 책상 위에서
재생기를 찾을수 있을텐데. 거기에 있는 메세지를 듣고나서 도덕적인 선택을 할수있게 됩니다.
-이 도덕적인 선택이 뭔지를 모르겠습니다. 그냥 듣기만 해도 점수 주는거 같은데.
해석 되시는 분은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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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3 - 건조함 (Dry)
강도 본거지를 정리한 후 보르던이 잡혀있는 문으로 나가기 전에, 옆쪽 왼쪽 통로에 쌓여있는 박스
틈 사이로 길이 있습니다. 그 좁은 길을 따라서 (미로같음 --;) 쭉 가면 마리화나에 취해있는
강도 하나를 만날수 있을텐데. 처리하고나서 옆에 있는 마리화나를 피면, 도덕 점수를 얻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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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3 - 유령들 (Ghosts)
속삭이는 파이프에서 음성을 듣고나서 칸의 명령에 따르면 도덕 점수가 추가될것입니다.
(조금만 듣고 파이프에서 떨어지라고 말함,애새끼 웃는 소리 들리고 나서 떨어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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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이 'with them when they died' 라고 말할때 도덕 점수가 추가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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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지역을 칸과 같이 통과할때, 노살리스가(nosalise) 매복해 있는 곳까지 가기 전에 시체들을
약탈하면(총알 찾으면) 도덕 점수가 추가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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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3 - 이형 (Anomaly)
칸의 명령을 따르고 또한 이형체가 나타났을때(스파크) 칸의 명령에 따라 움직이지 않으면 도덕 점수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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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뒤에 이형체가 다시 나타나서 통로에 있는 노살리스를 쓸어버리면서 지나갈때 자동으로 도덕점수 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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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로에서 몰려오는 노살리스를 다 처리한 뒤, 이형체가 한번더 쓸면서 지난간후. 이형체가 지나간 방향으로
쭉 가서 바리케이드 옆에 있는 시체를 뒤지십시오. 그럼 도덕점수 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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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3 - 저주 (Cursed)
바리케이트까지 칸을 따라간 후 칸이 말하는 폭탄부대와 다크 원에 대한 모든 말을 다 들으십시오.
듣고나면 도덕 점수를 얻게 될 것입니다. 변이 생물들은(앞으로 뮤턴트는 변이 생물체로 변역) 칸이
말은 다 끝낼때까지는 공격해 오지 않을것입니다.
아니면 당신은 그냥 칸이 말을 다 하기 전에 플랫폼을 폭파시키러 바로 떠날수 있습니다.
(에어록 폭파미션은 헤매기가 쉬운데. 에어록 기둥에 수류탄 설치하는게 미션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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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3 - 무기고 (Armory)
3장인 무기고에서는 어떠한 도덕적인 행동이나 선택이 없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무기고 역은
잠입 장비복을 파는 유일한 역입니다.
이 잠입 장비복은 전장지역과 블랙 스테이션을 몰래 잠입해 지나갈수 있게 해줍니다.
한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잠입 장비복 옆에는 추가 장갑을 파는데, 둘중 한가지만 살수 있습니다.
[그리고 둘다 같은수의 돈총알을 필요로 합니다.]
-ㅅ-ㅋㅋ 제가 써봤는데 이 잠입복은(나이트비젼) 게임 끝까지 유용하게 쓰이고 또 적 초소를 뚫을때
던지는 나이프와 함께 스파이처럼 잠입액션을 가능하게 해주고.. 뭐 게임상에서 어두운 곳에는 필수품임
값은 돈총알 10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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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3 - 전장 (Front Lines)
이 3장 전장맵을 시작할때, 뒤쪽으로 철길을 따라가면 여분의 나이트 고글을 얻을수 있습니다.
만약 알톰이 그 고글 옆에 있는 돈총알을 집는다면. 도덕점수를 얻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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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로 내려가는 계단 옆에 2명의 병사가 있는데. 그들이 말하는것을 다 들으십시오. 그럼 도덕점수를
얻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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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폐화된 곳에 있는 레드 군대의 처형장을 보는것은 도덕점수를 얻게합니다.
그 전에, 이 도덕 점수는 레드 군대 베이스에서 얘기하고 있던 3명의 병사들에게서 얻어집니다.
뭐 길 가다 보면 기둥에 3명이 모여있는게 보일텐데, 그게 바로 나치 포로 무릅꿀리고 총으로 처형하는 장면임
다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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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 군대 베이스에서 계단 쪽에 있는 치료센터로 가십시오. 그리고 거기서 총검이 추가된 샷건과
시체들을 찾으면 도덕 점수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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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톰이 사회주의자들의 기지에 침투해 들어간 후, 나치 캠프에서 3명의 레드 군대 포로를 구할수 있습니다.
(이 구하는곳은 기관총 무장 나치 레일카가 나오기 전에 있습니다). 모든 나치 적들을 처리한 후, 곁에 있는
포로와 대화하는것은 도덕점수를 얻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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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장을 어떠한 적도 죽이지 않고 통과하십시오(공산주의 편이나 사회주의 편을) 이것은 도덕 점수를
얻게 해줄것입니다. [나치 병사를 죽이고 나서 대체 엔딩을 봤다는 보고가 있었지만. 우연처럼 보입니다]
--; 시발, 장난하나. 이 말을 다시말하면 한명한테도 안걸리고 맵 통과하라는 말 아니냐 어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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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4 - 차량 보관소 (Depot)
파벨이 레일카에서 노랄리시스들에게 끌려 떨어진 후에, 알톰 혼자 남게 됩니다.
맵 끝나는 지점으로 이어지는 파이프를 통과하기 전에. 그 파이프 반대쪽으로 향해서
시체를 뒤지십시오.
그 열차가 모든 트랩이 체거된 후에 뒤져지는게 2번째 도덕 점수 분기점일수도 있는데 확실하지가
않습니다.
최악의 시나리오는 그 모든것들을 할때마다 아주 조금씩 도덕 점수가 쌓여서 3개를 다 할때. 한번의
도덕 점수를 얻을수 있는건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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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4 - 방어 (Defence)
홀 스테이션의 (Hole Station) 대장에게서 오디오 페이프를 받는것이 도덕 점수를 얻게 해줄 것입니다.
그 테이프를 받지 않고서 떠날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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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 스테이션에 들어간 후 오른쪽의 열차를 탐험하는 것은 도덕 점수를 얻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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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통로에서(중간에 반으로 분리되있음) 양쪽 계단통을 다 탐험하는것은 도덕 점수를 얻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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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통로에서 라디오 옆에 있는 시체를 뒤지는것은 도덕 점수를 얻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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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4 - 아이 (Child)
아이를 그의 엄마인 사샤에게 대려다 준 후, 돈인 탄약을 거절하는것은 도덕 점수를 얻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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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4 - 전초기지 (Outpost)
나치 전초기지 꼭대기에서(옥상에서) S.O.S. 신호를 보내십시오. 건물 옆에 있는 크레인과 사다리를
써서 꼭대기의 라디오 전파 접시에 가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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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4 - 블랙 스테이션 (Black Station)
첫번째로 나오는 센트리 옆의 2명의 나치 병사들의 대화를 엿들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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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로 나오는 2명의 나치 병사들의 대화를 엿들으세요. - 역의 주 입구 옆에 있습니다.
첫번째 센트리 포인트를 지난후에, 오른쪽으로 향해서(왼쪽의 어두운 길 대신에) 거기에 있는
2명의 병신들의 대화를 들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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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장 마지막에. 호모 노비스가 환각에서 알톰을 잡도록 하십시오. 그럼 도덕점수를 얻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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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5
어떠한 도덕적 분기도 이 장에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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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6 - 스파르타로 향하여 (Driving to Sparta)
콜로넬과(Colonel) 대화하기 전에 칸에게 먼저 말을 걸으십시오. 그럼 도덕점수를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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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 6 - 검은 별 (Dark Star)
이 장 시작시에, 환각 속에서 레인져한테 가는 대신에, 호모 노비스에게 가면 도덕 점수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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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장
7장 에필로그 끝에서, 칸이 대체 엔딩이 가능하다는것을 알려줄것입니다. 당신은 이를 무시하고.
미사일이 발사되게 내버려둘수 있습니다.
ⓒ 2010. 이 번역본은 호호호에 의해 번역되었으며. 읽고 나서 덧글좀 달아주시고 퍼가실때는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세요.
-추가나 수정되야될 것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예.. 저도 요약 부분은 해석이 거의 엉터리라는거 압니다 -ㅅ-;;
뭐.. 빨리 고쳐야죠, 그래도 게임진행엔 별 상관이 없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