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마인크래프트 120 타일 이상은 로딩이 안됩니다. -참고

라면군 2011. 5. 12. 01:25
   


말 그대로입니다. 현재 위치로부터 120타일 떨어진 구간은 지금 서있는 위치에서 상호작용이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이렇습니다.

레드스톤 토치와 가루와 리피터를 사용해 선이 온라인인 상태로 120타일 이상 만들어줍니다.

계속 온라인 상태로 이어오셨죠? 보기에도 아무 문제 없어보입니다. 그 120 타일 이상 떨어진 곳에

리피터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 여기서부터는 시작지점 토치로부터 120타일 이상 구간
o ---------------------------------------ㅣ---- ㅁ--- ss--
<------------- 120타일 온라인 구간------>ㅣ        ㅁ=실험용 리피터
시작지점 = o = 레드스톤 토치                                               



그럼 계속해서 온라인 상태로 이어오셨으니 마지막 리피터 ㅁ는 당연히 온라인입니다.

처음 구간으로 돌아가서 토치를 부십니다. 그럼 당연히 한줄로 이어주셨으니

다 오프라인으로 됩니다.

자 그럼 마지막 ㅁ 리피터로 가서 보면. 하하 온라인인 상태로군요.

ㅁ 리피터는 온라인이고 뒤로도 계속 신호를 보냅니다. 즉 인풋 구간 선이 오프라인인 상태인데도

리피터 자체는 자기혼자 온라인인 상태로 남아있어 아웃풋 라인에도 계속 전기를 보내 그 뒤로도

온라인 구간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 여기서부터는 시작지점 토치로부터 120타일 이상 구간
X ---------------------------------------ㅣ---- ㅁ--- ss--
X<------------- 타일 오프라인 구간  -----------> ㅁ  <---리피터 에러로 여기서부터는 온라인    


요는 120타일 이상 구간 오브젝트는 유저가 뭔 짓을 하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겁니다.

다시 말해서 신호기를 설치할때도 120타일 떨어지면 끄라는 신호를 아무리 보내도 리피터 밑 다른 구간은
그대로 안변한다는 소리


리피터로만 이런 버그가 발견되서

C4를 120타일 구간이상으로 쭉 늘여놓고 맨 끝에서 터트리면
이론상 버그때문에 120타일부터는 안터진 상태로 남아있겠지만

확인은 안해봤습니다.     


뒤쪽은 미약한 신호가 아니고 완전히 off상태입니다.

뒤에 일시적으로 전기를 줬다 끊으면 리피터도 리셋되서 정상적으로 앞뒤 off됩니다.

리피터 2개인 이유는 하고 짜증나서 마지막 확인용으로 하나 더 붙여높은것이고

벽 뒤로도 똑같은 구조로 리피터 2개 설치해놨지만
그것들 상태도 앞하고 똑같습니다.

--------------------------------------------------------------------------------------------------

세이브 파일입니다.



C -> Doucuments and Settings -> window 계정 이름 ->Application Data -> .minecraft -> saves

에 압축풀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속성에서 숨긴폴더 파일 표시 하셔야 폴더 보입니다.


표지판 읽는법은

Online -> on  [ 이 레드스톤 가루가 온라인일때 철도가 온라인입니다 ]

Online -> off [ 이 레드스톤 서킷이 온라인일때 철도가 오프라인입니다]

대충 이렇게 읽으시면 됩니다.

월드 로딩후 시작지점에서 표지판을 읽고 철도 off로 셋팅하면 철도가 안꺼질텐데

그때 차 타고 가는 도중에 위 스샷 지점에 가보시면 됩니다. -> 저 오류 발생지점이 딱 120타일구간



-> 다시 말하자면 이 세이브파일은 철도를 120타일 이상 깔아둔 세이브--
 
재미있는 KTX 놀이되십시오 고갱님, 이 기차는 바로 제 집 코앞까지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