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You've sent a money request 페이팔 사기 메일

라면군 2025. 1. 31. 03:20
   

 

 최근 You've sent a money request 라는 타이틀로 메일이 갑자기 옵니다.

무엇인지 한눈에 바로 요점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정상적인 도메인과 서비스에서 보낸 메일처럼 보입니다.

- 이 사기의 경우 물론 숫자 하나만 바꿔 가라치는 도메인이나 쉐도우 사기를 칠 수도 있겠지만 실제 페이팔 도메인에서 보낸 정상적인 메일 또한 가능합니다. 그래도 사가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2번을 보십시오.

 

2. 실제 페이팔에서 보낸 진짜 메일인데 왜 사기입니까?

- 조금의 날카로운 관찰력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메일상의 받는 이 부분이 가짜 이름이나 가짜 이메일로 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텐데 아마 대부분의 경우 저처럼 여기서 숨은참조를 사용한 보통의 사기 메일이라고 판단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더 들어가면 페이팔의 sent a money request 기능은 실제로 있는 정상적인 기능입니다.

 

 지불 또는 송금 요청 기능은 아무나가 아무한테나 보낼 수 있으며 메일주소와 이름 만 넣으면 개나소나 메세지와 함께 아무한테나 보낼 수 있습니다.

 아! 그게 받는 사람 이름이 이상한 이유겠네요? 맞습니다. 그리고 이름도 털렸다면 이름과 메일주소 부분 또한 정상적으로 채워서 왔겠지만 그래도 사기입니다.

 그래도 갑자기 오기 시작하면 제 메일 주소가 털린 것 아닌가요? 맞습니다. 최근에 경품에 메일주소를 넣으시거나 아니면 은행 또는 금융에서 마케팅 동의 체크하라고 해서 한 기억이 있으면 그 새끼가 범인이니 욕하면 됩니다. 한국 개인정보 수준이 뭐 그렇죠.

 그렇다면 요약해서 이것은 결국 페이팔이라는 한 단계만 거쳐서 오는 페이팔 이름을 사용하려는 사기 메일과 같습니다. 그래서 보통 메일 중단 부분의 송금 요청의 요청자 노트 부분에 악성 URL 링크나 연락 방법을 적어 접속과 전화 유도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화가 납니다. 어떻게 뭘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까?

 

메일 상단의 '전달' 또는 그대로 전송 기능을 사용해 

 

phishing@paypal.com

 

으로 메일을 통째로 보내버리십시오.

 

사람이 하는 응답은 받지 못하실테지만 신경도 안 쓰는 곳이 수두룩한 현실에 이런 기능이라도 있는 것에 감사하십시오 휴면.

 

https://www.paypal.com/us/security/report-suspicious-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