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상식

Oculus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문제

라면군 2022. 3. 26. 16:16
   

 퀘스트 2 에어링크 정상 사용 중 dl 인디 등 별 개잡 프로그램 PC에서 강종한 이후 검은색 화면-로딩 하얀색 화면 번쩍번쩍 반복 문제가 발생 한 경우.

 

 우선 잘 쓰다가 갑자기 에어 링크가 안 되는 경우 윈도우에서는 오큘러스 장치에 문제가 생겼다고 뜨고 오큘러스 앱에서는 Oculus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라고 뜨는데 눌러봐도 별 도움 하나도 안되는 트러블슈팅 페이지로만 안내한다. 이 경우 원래 잘 쓰다가 갑자기 안 되는 경우니 해결을 하려고 재설치도 해보고 이것 저것 해보다 정신이 나가게 되는데,

 오큘러스 고객센터에서 안내받은 대로 클린재설치 하니 한번에 문제가 해결되었다. 

 

다음과 같이 하라

 1. 우선 오큘러스 PC 프로그램 내 페이스북 계정 로그아웃을 하고 나서 제어판에서 제거를 하던 아니면 설치폴더 OculusSetup를 실행해서 하던 제거를 해라

 2. C:\users\윈도우 프로필\AppData로 진입. 여기까지 썼으면 다들 눈치챘을법도 한데 여기서 작업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그냥 이 폴더 내 윈도우 탐색기 검색으로 oculus 검색해서 눈치껏 유니티 內 폴더 등 몇몇 폴더 빼고 싸그리 날려버려라. 

 3. 재부팅 필수 

 4. 오큘러스 pc 설치 다시 받아 설치

 5. profit(!)

 

 한 번 문제가 생겨서 해결 하려고 복구를 2번 누르고 로그아웃하고 재설치하고 헤드셋 껐다키고 혹시 헤드셋 내부에 문제가 생겼나 뒤져도 보고 디버그 툴도 돌려 보고 온갖 난리를 다 피다 클-린 재설치 한번 하니 문제가 해결됨.

고객지원 채팅으로 도움을 준 C로 시작하고 미들네임에 F가 박혀있는 무시기 뭐였던 분에게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문제가 해결되면 자기에게 알려달라고 메일을 한 통 주신다고 했었는데 그 메일이 안오더군요. 껄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