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오버워치때문에 패드랑 키보드에 6만원을 썼지만....환불!

라면군 2016. 5. 10. 18:36
   

 오버워치때문에 패드랑 키보드에 6만원을 썼지만 막상 오버워치는 환불할 지경.

그렇습니다. 오버워치 환불할 생각입니다.


 신나서 지인 6명과 게임 예구하고 3만원짜리 맥스틸 패드와 삼송키보드하고 키스킨에 3만원 쓰면 뭘 하나. 막상 오버워치 게임이 op캐릭터들 밸런스가 노답인것을.


 클베때 겐지 체력 150으로 너프했다가 겐지플레이어들 뭐라고 하니 그걸 다시 롤백 하는것을 보고 블리자드는 벨런스를 어떻게든 고칠 의지가 전혀 없다는것을 깨닿고 걍 마음 놨습니다.

  

 우선 제가 '망한 벨런스'란 것을 여기서 어떻게 정의하는지부터 말하고 가죠.

fps하는 플레이어는 실력에 따라 크게 이렇게 나눌수 있습니다. 


1. 손꾸락에 장애가 있는것 같아서 가만히 서있는 적도 못 맞추는 사람들

2. 그런저럭 맞추지만 빡겜은 못(안)하는 사람들 (양키기준)

3. 움직이는것도 맞추고 움직이는적 헤드도 가끔씩 맞추는 사람들(김치기준)


4. 움직이는 타겟 머리를 많이 맞출수 있는 사람들. (aka 잘하는 사람들)

5. 거의 에임핵 쓰다싶히 하는 수준으로 쏘면 헤드샷 빗나가는것이 '거의 없는' 사람들.


 자 그럼 망한 벨런스란 무엇인가. 4번 5번 실력군에 드는 사람들이 '죽지 않고' 즉 '저지받지 않고' 3번 4번 군의 다수의 플레이어들을 바를수 있으면 망한 벨런스입니다.


 다시 말해서 일반 실력군의 사람들 6명(오버워치 기준)이 한마음이 되어 날뛰는 4,5번 실력군의 플레이어를 족치려고 해도 뭘 해보지도 못하는 상태로 발려서 지면 이것을 바로 병신벨런스라고 한단 말입니다.


 그럼 상세히 들어가볼까요? 현재 벨붕요소에는 이런것들이 있습니다. 저격, 쌍권총, 겐지궁, 섬광, 리퍼 옥상궁. 

 이중 지 혼자서 적 6명을 엿먹이며 겜 터트리는 3대산맥은 이것들입니다. 1.저격. 2.겐지궁. 3.쌍권총.


 1.저격


 이 겜이 스나이퍼 엘리트인지 6:6 팀싸움게임인지 도무지 알수가 없는 겜 터트리는 주요 원인 #1.


우선 hp부터 알고 갑시다. 

쌍권총하고 혐야타는 체력 150이고 그외 탱킹을 제외한 대부분의 나머지 캐릭터가 HP 200입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무조건 헤드샷 데미지가 x2로 들어가고 저격 풀차지 몸샷 데미지는 150 이죠.

 그러면 차지 66% 이상만 해도 무조건 헤드샷 원샷원킬이 나옵니다. 

게다가 줌 하자마자 바로 차징이 시작되서 66%까지 가는데 0.6초 이하가 걸리고요.


더욱더 얼척이 없는것은 이 게임은 스나가 연발이 됩니다. 네. 아니라고 하지 마십시오.

저격 쏘고 계속 줌떙기고 있으면 한 0.3초간 0프로에서 차징이 안되죠? 이미 유저들은 쏘자마자 

그 자리에서 점프하는 방식으로 강제로 줌상태를 풀고(줌 상태에서 점프하면 강제로 줌 풀림) 점프 한 허공에서는 바로 줌이 되는 사실을 이용해 허공에서 줌떙기고 바로 다시 쏩니다.


이렇게 하면 데미지 200 이상 원킬 헤드샷이 2초에 3번 이상 나옵니다. 이 게임이 6:6 게임이라는걸 잊지 마십시오.




16년 6월 첫 패치 변경.


저격 헤드샷 데미지 x2.5로 바뀌고 저격 풀차지 몸샷 데미지 120으로 바뀜

 그래서 헤드샷 25%증가와 베이스 데미지 20%감소로 헤드샷 1.25% * 80% = 200% 원래 헤드샷 데미지는 패치전과 동일함 차징 66% 이상만 해도 죄 죽어나가는것도 같음.


강제 줌캔슬 패치됨


이제 쏘고나서 공중에 점프를 해서 강제 줌캔슬이 되지 않음.

눈구멍에 스코프를 가져다 대는 애니메이션과 떼는 애니메이션 강제캔슬 불가능.

2초에 3번 헤드샷 나오던게 이젠 3초에 3번으로 바뀜 





 위도우 혼자서 적 6명 핀다운 시켜서 골목에서 아예 나오지도 못하게 하고 겜터트리는걸 한두번 경험해본게 아닙니다. 이렇게 되면 얼탱이가 터지는팀은 이를 갈고 팀 전원이 저격 카운터 캐릭터를 고르게 되는데. 그러면 저격 쪽 팀 5명은 그냥 놉니까? 


 맵 밸런스도 아주 그냥 허벌창이 나서 진입구 한두개가 한 화면 이내로 모여있는맵이 많고 막상 저격이 쪼고있는곳이 바로 그곳인데, 저격 한번 잡아보자고 온 팀이 다이브 해봤자 따기는 커녕 적 팀과 싸우다가 머리 다 날라갑니다.


 이렇게 되면 한쪽팀에만 5번 실력군 플레이어 저격이 있고 다른팀에 저격 싫어하거나 못해서 '안하는' 사람들이 6명 모이면 걍 겜 터집니다. 뭘 할려고 해도 나가자마자 0.1초만에 머리맞고 죽어있는데 뭘 할수가 없죠.


 팀포랑 비교해 봅시다. 팀포 12:12 게임입니다. 오버워치 6:6 게임입니다. 사람이 더 적은 오버워치 저격이 팀포보다 허벌나게 썝니다.


2. 겐지궁


 겐지 궁쓰면 지가 신나서 뭐라고 지껄이는데, 적 6명 그거 듣고 초 경계상태로 주위를 두리번거리고 있어도 기본 3명 이상은 죽어나갑니다. 왜냐? 궁 칼질 데미지가 120에 칼질 사거리가 거의 샷건수준이기 떄문이죠. 이때 가장 문제가 되는 뎀 80 텔포스킬 가르기가 쓰면서 적을 죽이면 즉시 쿨다운 초기화가 되는게 요점입니다. 겐지 들어오자마자 한단결 되서 모든 에임이 겐지한테 모이는데 그래도 못잡고 다 칼맞고 뒤지고 겐지는 살아 나가고. 이게 게임 내내 반복되서 뭘 하기도 전에 그사이에 밀려서 겜 끝납니다.


5.18일 추가부분. Swift strike 이 대시가르기 스킬 쿨 초기화 조건이 매우 널널했던것을 발견해서 추가.

+

쿨 초기화 조건. '팀원'이 적을 죽여서 '어시'를 1점만 해도 스킬 바로 초기화됨.

해당 스킬로 죽일 필요조차 없었음. 아무 적이나 표창이던 뭐던 데미지 1만 주고 어시점수만 먹어도 바로 스킬쿨 초기화됬었습니다.




 지금 나열하고 있는 벨붕들은 오베 45렙찍은 제가 실제로 계속 플레이 해오면서, 아군 6명이 개빡쳐서 이를 악물고 해도 보통 실력의 적 5명과, 5번 실력군 1명이 '자기가 죽지도 않으면서' 적 6명 전부 엿먹인 실제로 여러번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쓰고 있는겁니다.

 특히 정면싸움이 아닌 방식으로 자기가 죽지 않으면서(카운터가 안되면서) 적을 모두 엿먹이는것들. 


3. 쌍권총


 간단합니다. 이거 쌍권총 죽일래면 무조건 깡에임으로 패 죽이는수밖에 없는데 하는놈이 너무 잘해서 아예 쳐맞질 않는 상황이 오면 그 순간부터 겜 터졌다고 봐야합니다.

 가장 문제는 쌍권총 대시가 면상 바라보는 방향이 아닌 대시직전의 움직이는 방향을 항해서 순간이동한다는것이죠. 대각선으로 움직이면서 쏘다가 대시 0.01초 전에 텔포방향 이동키 입력하고 대시하는 방식으로 거의 예측 불가능하게 화면 밖으로 나가버리면서 계속 쏘는데, 이건 거의 히어링으로 어디로 텔포했는지 감 잡아서 다시 쏴야하는 수준입니다. 체력이 150이라 뎀 75인 메이 우클릭에 머리뚫리면 골로 가긴 하는데, 그거에 맞는 수준이면 이미 그 플레이어는 문제가 아닌 범주에 속하죠.


 이상이 진짜 특급으로 허벌창 터지는 양심없는 것들이고.

그 다음 A급 노양심인 것들을 알아봅시다.


우선 리퍼 옥상궁이 있죠.

걍 옥상에서 q 한번 누르고 번지하면 적 6명을 다 죽이는 마술.

답이 없습니다. 

 6명 죄빡쳐서 이악물고 막는데 겜 끝나기 40초 전에 번지궁 한번 맞고 그대로 진게 한두번이 아님 

우회로로 몰래 뒤로 와서 궁쓰는애는 양반이지, E 특급텔포로 단번에 옥상간다음 궁쓰고 번지해서 겜터트리는게 하이라이트로 나오는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이건 노양심이라도 그나마 상황을 타니 A급 드립니다.



 그리고 섬광이 있죠. 개노양심중에 Top 개노양심.

꿀만 빨아 쳐먹으려고 가만히 코너에서 대기타다가 적 발소리 듣고 섬광던지고 1킬먹고 다른 코너로 옮기는 놈들을 한두번 본게 아님. 레이너새기 발당 데미지 70인데 섬광 던지고 머리에 단 한발만 패닝이 들어가도 딱 한발 데미지가 140입니다.


 궁은 정말 손가락에 장애가 있지 않는이상 꽁킬 2킬 이상은 무조건 먹고 들어가는데 정말로 장애가 있어서 단 1킬도 못하면 장애 인정되서 궁 50% 환불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얼탱이 없죠. 그렇습니다.

장애환불 50% 해줍니다.


졸라게 양심이 없다고 해도 그나마 매크리는 지 혼자서는 겜 터트리지 못합니다. 양심없는 섬광이 적 뒷통수에 가서 터져도 스턴이 걸리고 거기에 범위스턴이라 적 모여있으면 한번에 스턴이 죄다 걸리는데다. 발당 데미지 70인걸 3초에 12발 쏘지만


그나마 섬광쿨이 10초라 매크리 혼자서는 판을 터트리질 못하기에 A급입니다.



 이상이 정말 벨런스가 허벌창이 나는 이유이자 제가 환불하는 이유라고 할까요.

맵 벨런스나 겜 매치메이킹 시스템 상태는 아예 건들이지도 않았습니다.

가장 문제인 영웅 벨런스가 허벌창이 나는 상황인데 궂이 그것까지 파고들 이유가 없네요.


16년 6월 패치


매크리 재장전 시간 감소하고 패닝뎀 발당 35.7% 너프됨


위도우 패줌 너프. 이제 점프 강제 줌캔슬 안됨. 2초에 헤드샷 3번 나오던게 이젠 3초에 3번 나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환불은 개뿔 허벌창이 터지네


http://beagod.tistory.com/entry/overwatchnooostayyyy


환불하래면 수수료를 내랑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