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게임 끝났습니다. 스팀이 이겼네요. -스팀 자체 인터넷방송 추가-

라면군 2014. 12. 3. 15:21
   


 http://steamcommunity.com/updates/broadcasting

 스팀이 계속 잠잠하길래, 전 이미 돈 벌대로 벌었으니 이제 중계료만 받아먹겠다라는 의미로 알았습니다만.
그게 아니였군요.

마지막 끝판카드를 모두의 얼굴에 던져 웃으며 비비기 위해 적절한 타이밍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입니다.



                                                           브로드케스팅

  다시 말하자면 중계, 인터넷방송. 
지금까지 이것은 단순히 단일 메인 호스트가, 자신의 모니터 화면을 여러명한테 뿌리는 것이였습니다.

지금까지 인방은 하고싶은 사람이 각자 필요한 프로그램을 직접 세팅하고 따로 중계 서비스를 껴서 해야하는등 손이 가는 일이였습니다.

플랫폼 지원이래봤자 오리진이 트위치라고 하는 제 3파티 인터넷방송을 껴서 세팅만 직접 해주는 수준에 그쳤죠.


 이번 스팀 대격변의 핵심은 메인 홍보페이지에서 맨 첫번째로 나오는 한 문장에 전부 들어가 있습니다.

                       Watch friends play, with the click of a button.
 
 
그렇습니다.

 더 이상 따로 뭘 준비할 필요도 없고, 아예 하겠다고 마음을 먹을 필요도 없습니다.
브로드캐스팅이라기보다는 언제 어디서나 마음 내킬때 버튼 원클릭으로 따른 사람의 게임 화면을 그 즉시 보는

 그렇다고 단 한명만이 볼수 있는것도 아닌, 기존 그대로 여러명이서 한 화면을 동시에 보며 채팅까지 할수 있는 그런 시스템.

이제 더 이상 뭘 준비할 필요도 없고, 구차하게 지금 여기서 게임 막혔다고 스샷을 찍어 보여줄 필요도 없습니다.


 아무나 'ooo의 게임화면 보기' 버튼 하나로 누구에게나 게임 화면 공유 요청을 보낼수 있고. 상대가 승낙하기만 하면 바로 화면공유가 시작됩니다.

또는 옵션에서 방송 전세계의 공개를 클릭해, 해당 스팀 게임 허브에 자동적으로 자기 게임 화면을 올릴수도 있습니다.

 

 글쎄요, 전 겜 끝났다고 보는데 여기서 더 추가할게 있을까요?
 


 ------------------------------------------------------------------------------
간략히 추가사항 적습니다.

현재 브로드캐스팅은 오픈베타 기능으로서 설정->계정->베타 참가에서 바로 경험해보실수 있습니다.

 참가로 바꾸시면 설정에 방송탭이 새로 생깁니다.
해당 설정탭엔

화면크기엔 1080p,720p,480p,360p이 있고
화질설정엔 3500kbps, 3000kbps, 2500kbps, 2000kbps, 1000kbps, 750kbps

 공개 설정 여부 -초대한 사람만 시청가능, 친구가 나에게 방송요청 가능함, 친구가 요청없이 그냥 볼수 있음, 누구나 볼수 있음 
시청자들의 채팅을 화면 어디에 표시할지 선택하는 옵션, -끄기, 오른위,왼쪽위 등등

게임에서 나갔을때 내 바탕화면을 중계하기 여부(아마 게임끄면 그냥 윈도우 화면공유상태일듯 합니다)
방송시 마이크 사용 여부
현 방송 서버와의 상태 표시 여부

이렇게 있군요  

 FAQ링크입니다.
https://support.steampowered.com/kb_article.php?ref=6730-TOAK-6497#7

참고로 무료계정은 방송이 안됩니다. 당연하겠지만.
그리고 시청은 주소만 따면 스팀 브라우져 외에도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져에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