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 7

2016년 서울특별시 태양광 미니발전소 (양천구 기준)

길을 가다가 이런 배너를 보았습니다. 네? 12만원이라고요? 배터리 충전도 아니고 실생활에서 전기요금을 줄일수 있을만한 전지판이? 그래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우선 12만원이 가능은 합니다. 이 태양광 미니발전소가 서울시에서 총 금액의 거의 반 이상을 지원해 주고 거기에 각 구청에서 추가로 정한 지원금만큼 감산이 들어가면 67만원짜리 제품이 지원금액 감산후에 21만원이 되고. 이 21만원 자부담 금액에서 본인 단지나 공동구별로 20명 이상이 신청한다면 연말에 해당인원에게 각각 10만원씩 더 환급해주는 방식입니다. 서울시의 해당사업 공식 페이지입니다. 서울시 태양광 공식 네이버 카페입니다. 서울시 업체리스트 및 가격표 문서의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목차 1. 보조금 계산 방식 2. 알아두셔야 할 정보들 3. ..

잡다상식 2016.05.25

빠리바게트 트리플치즈큐브식빵 후기

아 네, 커뮤니티 사이트 돌아다니다가 이런 사진을 봤습니다. 제가 치즈를 매우 좋아하는지라 이 빵이 파리바게트 신상이라는걸 알게 되자마자 동네 파리바게트 3곳을 돌아다니며 사려고 했지만 파리바게트 큐브식빵이 두곳은 아직 안나왔다고 말하고 한곳은 품절이라 내일 모래에 만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틀 꼬박 기다려서 전화예약까지 하며 샀습니다. 그런데... ??? 사진하고 쪼금 다른데?? 뭐 가성비가 좋고 맛만 있으면 되겠죠? 스펙을 봅시다! W: 6cmH: 7cmL: 14.5cm 로서 609㎤의 부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안은 대체 어떻게 되있나 갈라 보겠습니다. 단면은 이렇습니다. 뭔가 치즈가 보인다! 예... 치즈맛이 나긴 납니다. 저희 어머니의 한줄 여러줄 평입니다. 1. 빵이 깔끔하다2. 빵이 요..

잡다상식 2016.05.19

Krx 금시장 거래의 특징과 기본정보

검색해서 오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듯이,ETF 금주식에 이어 이제는 아예 1g단위로 금을 사고팔수있는 Krx금시장이 생겼습니다. 이 금시장은 Krx, 즉 코리아 익스체인지(Korea Exchange) = 한국거래소에서 만든 현물시장으로 ETF처럼 1주단위가 아닌 아예 실물인출이 가능한 그램수 단위로 사고 파는게 특징입니다. 금시장 가입을 검색하셨다면 조금 당황하셨을수도 있으신데요. 이게 잘못 검색을 하면 '일반회원'이니 '실물 사업자'니 금시장 가입비가 일천만원에 연회비까지 있다는 글을 볼수도 있습니다. 허나 이 부분은 개인하곤 아무 상관 없습니다. '일반회원'은 대우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증권업체가 한국거래소 금시장에 가입을 할때 해당되는것이고, 일반..

잡다상식 2016.05.19

고급시계 환불수수료 10% 먹는당께요!

ㅋㅋㅋ아니 정신이 혼미해지네 이게 대체 무슨 소리여 오버워치 시계가 너무 고급이라 환불수수료 10프로 안떼면 돈 다시 안준당께롱! ㅋㅋㅋㅋㅋㅋㅋㅋㅋ허벌창이 터지네 수수료를 먹고 환불해줄준 정말 꿈에서조차 생각을 못했음 사는건 니 자유지만 환불할래면 환불비를 내랑께!!!!!!!!! zzzz그래 걍 한다벨런스가 망이던 말던 그래도 기본은 하는 겜이니. 게임 환불자체는 취소가 안되고 배틀코인 환불요청만 취소를 해줄테니 게임 재구입은 알아서 하라고 함 ㅋㅋ 솔직히 말해서 내가 블리자드머니 45000 그대로 들고 있어봤자 어디 쓸데가 없는데. 참고로 찾아보니 블리자드 한국지사는 '전화 고객센터' 자체가 '없음'강짜로 일반회선 전화걸어서 문의하면 문의는 받음

게임 2016.05.12

조리수밸브 교체

조리수밸브라고 쓰고 집 정수기 수도꼭지 교체라고 읽습니다.집에있는 필터 정수기 물나오는 정수기 꼭지부분 교체하고 싶어서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샤워기 꼭지밖에 나오질 않죠? 판매 명칭은 '조리수밸브'입니다. 왜인지는 몰라도 말이죠. 집에 있는 정수기꼭지가 낡아서 녹이 쓸었는데도 집안 그 누구도 아무 관심이 없으셔서 제가 사서 갈아봤습니다.특히 항상 좁아터진 싱크대에서 주전자 물받는게 빡쳐서 이번에 수도꼭지가 휘어지는 코브라밸브로 샀는데 매우 만족하는중이네요. 그럼 우선 그 문제의 녹이 슨 수도꼭지부터 한번 봐 보시겠습니다. 아니 이렇게 심각한데 정말 그 누구도 저걸 갈자는 말을 안함.... 호스나 밸브교체 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1번의 튀어나온 부분을 누르고 2번의 물 호스 잡아빼면 그냥 빠집니다.반대로..

잡다상식 2016.05.11

오버워치때문에 패드랑 키보드에 6만원을 썼지만....환불!

오버워치때문에 패드랑 키보드에 6만원을 썼지만 막상 오버워치는 환불할 지경.그렇습니다. 오버워치 환불할 생각입니다. 신나서 지인 6명과 게임 예구하고 3만원짜리 맥스틸 패드와 삼송키보드하고 키스킨에 3만원 쓰면 뭘 하나. 막상 오버워치 게임이 op캐릭터들 밸런스가 노답인것을. 클베때 겐지 체력 150으로 너프했다가 겐지플레이어들 뭐라고 하니 그걸 다시 롤백 하는것을 보고 블리자드는 벨런스를 어떻게든 고칠 의지가 전혀 없다는것을 깨닿고 걍 마음 놨습니다. 우선 제가 '망한 벨런스'란 것을 여기서 어떻게 정의하는지부터 말하고 가죠.fps하는 플레이어는 실력에 따라 크게 이렇게 나눌수 있습니다. 1. 손꾸락에 장애가 있는것 같아서 가만히 서있는 적도 못 맞추는 사람들2. 그런저럭 맞추지만 빡겜은 못(안)하는 ..

게임 2016.05.10

오늘 '태양 아래'를 보러 갑니다. +분노의 후기

한국에는 태양 아래로 소개된 북한의 실제 상황을 찍었다는 다큐멘터리 필름.원작 영문 타이틀은 'Under the Sun' 이자 원문 러시아어 타이틀 'V lutsah solntsa' 이고러시아 다큐멘터리 감독 Vitaly Mansky 감독하에 제작되었습니다. 상영시간은 106분입니다. 아무래도 북한에 관련되서 나온 국제영화다 보니 인터넷 뉴스및 신문에서 호들갑을 떨어서 알게 되신 분이 많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 중 한명이기도 하고요. 배급사의 영화 소개는 이렇습니다. 이 영화는 지상낙원 국가 북한에서의 이상적인 삶을 찍은 다큐입니다. 신의 직장;공장에 다니는 부모와 수도 중심지의 꿈결같은 아파트에 살고 훌륭한 학교에 다니는 여자아이. 우리는 여기서 북한 주민들이 이러한 이상의 허구를 유지하기 위해서..

카테고리 없음 2016.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