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앱 구매내역 삭제 요청하는 똘구들에 관하여

라면군 2011. 6. 6. 00:34
   

컴퓨터를 끊고나서 처음으로 핸드폰으로 써보는글이군요.

이 글의 목적은 T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 후기란에 제발 구매내역 삭제좀요 라고 말하시는 분들과 '삭제' 라고 2글자만 싸질러놓고가는 똘추들의 구제입니다.

우선 이 구매내역의 삭제이유이 크게 2가지인데첫번째는 자동으로 진행되는 다운된 앱 업데이트/알람에 짜증이 폭발한 것과
두번째로는 학생과 같은 누군가한테 핸드폰 체킹을 당하는 입장에 있는 분들이 성인앱이나 게임을 받고나서 안걸리기 위해 다운사실을 은폐하고자 하는데 그이유가 있습니다.

대충 찾아보니 Sk측에서 기능을 넣겠니 폰 초기화를 하니 말들이 많은데 S2쓰는 입장에서 T스토어에서는 구매내역 삭제를 15초만에 찾은데다 마켓에서는 50초안에 찾은 저로서는 도저히 도배질하는게 이해가 안가고 더욱이 개발자에서 삭제가 된다고 확신하고 말하는 사람들이 이해가 안간다 이 말입니다.-개발자가 Sk고객 데이타베이스 건든다는것도 웃김

T스토어부터 말하자면 접속후 메뉴버튼 눌러서 하단에 뜨는 목록중에 마이페이지 눌러 들어간후 거기에 쭉 뜨는 구매목록에서 없애버리길 원하는 앱을 길게 2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업데이트 설치, 구매내역에서 삭제, 업데이트 알람 끄기메뉴가 나오고
거기서 삭제 한번만 눌러주면 깨끗하게 구매내역 제거가 된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마이페이지 우측 상단 설정에서는 이때까지 받은 전체앱 알람을 끌수도 있으며 여기서 삭제하는건 단순히 구매내역 삭제이기 때문에 핸드폰 자체에서 설정으로 삭제하거나 해당 앱 있는 페이지서 메뉴를 눌러 멀티삭제로 지워야만 한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접속후 메뉴버튼 클릭 -> 내 애플리케이션 들어간후에 쭉 나오는 구매목록에서 제거를 원하는앱 2초간 클릭후
세부정보, 어플리케이션 열기, 업데이트, 제거
메뉴에서 제거 클릭후 나오는 제거이유 서베이 후에 깨끗하게 삭제가 된다.
다만 제거후 마켓 재시작후부터 구매목록에 안보이고(실수로 지운파일 바로 찾을수 있게 배려한듯) 이 마켓에서 제거하는건 핸드폰하고 연동되어 제거하기 때문에 따로 구매내역 삭제후 프로그램을 찾아 지울필요는 없다.


이렇게 말해도 모르는사람은 필자 블로그 다른글에 사진 3파트로 나누어 올렇으니 찾아보길 바라고 삭제스팸좀 안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