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글 에드신청과 함게 RSS 피드신청이란것을 했다.

라면군 2011. 2. 28. 10:45
   

구글에드는 예전부터 많이 들어봐서 알고있었지만
RSS 피드신청은 내 인터넷 하면서 처음듣는 것이다;

에드신청에 대해 알아보면서 RSS피드신청도 곁다리로 알게되었는데 이게 필수적이더란 소리다.

우선 내 블로그 2/28일자 유입경로이다.

뭔지 모르겠지만 설명을 하자면. 위 주소는 그 사이트에서 링크클릭이나 검색을 통해 내 블로그로 들어온 사이트란 소리다. 즉 내 블로그로 오기 '바로전' 사이트라는 소리.

여기있는 여러 링크들은 내가 인터넷에서 활동을 하면서 남긴 링크에 의해 타고 온 사람들고. 중요한건 여기에는 serch.nate와 goole.com 과 daum.com 이것 외에는 검색엔진 링크가 잡혀있지 않다는것이다.

항상 궁금해했었다. 왜 네이버는 없었는지. 내가 아는 한계로는 어떤 블로그던지 간에 아무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다 잡히는줄 알았다. 아니다. RSS 피드에 대해 검색해본 후

그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따로 RSS피드 추가 신청을 하지 않는한 그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질 않는다는 소리다.

원래 나야 이 블로그를 개인적으로만 썼으니 뭘 타고 오든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오늘 28일자로 에드신청을 해버렸으니 이제부터야 조금이라도 신경을 써야 한다.
위 주소를 보면 알겠지만 다음과 구글. 네이트에서 밖에 검색이 되질 않고있다.

자. 나도 아직 RSS피드추가가 효과를 낼지 안낼지는 모른다.
저 상단사진은 RSS추가신청 전의 통계고 앞으로 신청을 할려고 한다.
간격을 두고 통계를 찍어서 올리려 계획중인데 이게 진짜로 효과를 낼지는 모르겠다.

일단 링크는 열어둔다.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도저히 RSS피드추가를 못찾겠어서. 따른 사람 블로그 링크를 따온것이다. 네이버 고객센터 RSS피드추가로 바로 연결된다.  네이버피드추가



티스토리는 다음등록을 할 필요가 없다고 들은것 같지만 그래도 하는게 좋을것 같아서 요청을 해봤다.
카테고리는 다음 문의 중에 비회원 메일문의로 했으며 파트는 검색이다. 뭐 블로그로 해도 별문제는 없을것 같은데; 다음문의링크 (RSS주소 찾는법)



RSS 피드등록은 구글도 있다고 한다. 티스토리는 구글과 연동이 되는지. 아니면 구글엔진이 좋아서 잘 긁어서 이 블로그가 구글엔진에 잡혔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신청은 해봤다.
구글은 구글 정보센터 - 콘텐츠 제출로 들어가면 되고 그게 이 링크이다. 구글콘텐츠제출
들어가서 웹 - URL 추가 또는 링크 처음 페이지에 바로 옆에 뜨는 초보도움상자에서 들어가도 된다. 둘이 주소가 똑같으니 둘다 똑같은 페이지라고 보면 되겠지.


다음은 야후다. 뭐 검색해서 나온게 이 4가지밖에 더 없으니 난 더 모르겠지만 대부분 검색사이트에 추가신청이 있을것이다. 야후는 검색 엔진 홈에서 밑에 '검색결과 제안 및 의견' 창으로 들어가면 된다.


자 이제 나는 4개에 모두 신청을 완료했다. 뭐 다음이야 필요가 없었을테지만.
RSS 주소 찾는법은 다음과 같다.


내 블로그에서도 알수 있다싶이 오른쪽 하단에 RSS 피드 버튼이 있다 (뭐 사이드메뉴 바뀔지도 모르지만.)
네이버 블로그에도 잘 찾아보면 RSS 2.0이 있다.
눌러보니 저렇게 뜨는걸로 보아 네이버 블로그에는 http://blog.rss.naver.com/그 블로그주인 아이디.xml 가 RSS 피드백 주소라고 추정해볼수 있고.
티스토리는 http://beagod.tistory.com/rss 라고 뜨는걸로 보아 그 블로그 메인 주소 /rss 가 rss피드백 주소라고 추정해볼수 있다.

또는 그런게 진짜로 전혀 없다면 그건 설정해서 뺼수 있거나 추가를 하거나 위치조정이 가능한 블로그일것이다.

그림에서 보다시피 (잘 안보이면 클릭해서 확대해서 보면 원본으로 보일것) 티스토리는 사이드바에서 RSS링크를 뺼 수도 있고 추가할수도 있고 위치를 옮길수도 있다. 이로 보아 만약에 정 못찾겠으면 블로그 설정 에서 RSS 피드 링크를 찾아보는게 도움이 될 것이다.



--------------------------------------------------------------------------------------------------
11/3/10 자 유입탑

11위 네이버 57개의 검색이 생긴것 말고는 별 차이가 없다.
티스토리 특성상 네이버 검색만 신청하면 다른거는 기본적으로 이미 되있었나 보다--;


--------------------------------------------------------------------------------------------------
11/06/29


ㅠㅠ 네이버형님 깝쳐서 죄송해유

와나 역시 한국 포탈시장은 네이버가 거의 다 점유한게 맞는듯
사실 블로그 포스팅 후 후 여파 반응속도도 네이버 블로그가 제일 빠르긴 빠르지..


--------------------------------------------------------------------------------------------
11/10/12



더 이상의 말은 무의미하다.



아따 포풍이다

더 이상의 이 포스트 업데이트는 없을것.
이미 결판났구먼